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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# 안드로이드 ##

3.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1


1. 이벤트처리하기


    • 내부클래스
    • 내부무명클래스
    • Activity >> 리스너구현



2. View 배치 (버튼류...)

    • Layout_width, Layout_height :  뷰의 폭과 높의를 지정

 

      • fill_parent : 정해진 크기를 꽉 채운다 (100%)
      • wrap_content : 내용물의 크기만큼만 채운다.
      • 정수크기 : 지정한 크기에 맞춘다

 

3. View의 방향 정하기 (orientation)


    • 뷰의 배치 방향을 결정 : vertical >> 수직방향,  horizontal >> 수평방향



4. Activity 의  활용


    • 토스트 :  잠깐 보였다 사라지는 안내창


5. 메인 화면의 구성


    •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 :  RES > Layout > Main.Xml 
    • Main.Xml :  Activity 의 초기화면 구성

 


6. 내부 클래스 생성및 작성.


7. 내부무명클래스 생성및 작성.


8. Activity 자체가 리스너를 구현.



########  안드로이드의 세가지 패턴 ########

#1. 선언

#2. Main.Xml 을 작성.

#3. 리스너를 작성한다.